본문 바로가기
얼바인 생활/얼바인 고등학교

[얼바인 고등학교] 유니버시티 고교 카운슬러와의 미팅

by LE Network Inc

2015년 10월 8일 오전 7시 유니하이 MPR 에서 Freshman Parent Coffee 가 열렸다. 


9학년 학부모를 위한 오늘의 주요안건은 고교졸업요건과 4년제 대학입학요건 알아보기였다.



유니하이의 Head Counselor 인 Mrs. Yeager: 학생 이름의 성이 A부터 Ch 에 해당하는 학생들을 맡고 있다.


학업지원프로그램


*Office Hours: 매주 수요일과 목요일 45분씩 있는 이 시간에는 학생들이 선생님께 가서 추가적인 도움을 받거나 보충학습 및 실험이나 빠진 시험을 보는 등 유용하게 써야한다. 동급생끼리 그룹프로젝트를 할 수도 있고 체육보충수업을 받거나 도서관과 컴퓨터실에서 숙제를 할 수도 있다. 부모들은 매주 자녀가 이 Office Hours 를 어떻게 보냈는지 물어볼 필요가 있다고 한다.


*IMPACT: 모든 신입생 9학년을 위한 리더쉽 프로그램으로 Office Hours 시간에 학생의 IMPACT 리더나 멘토 선생님과 만나 모든 질문에 대한 답변과 도움을 받을 수 있다.


*Homework Lab: 월~목요일 방과후 도서관에서 1시간씩 숙제를 하거나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다. 


*Peer Tutoring: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 선생님들과 자원봉사 학생들이 어떤 과목이던지 튜터링을 해줄 수 있다. 월~목요일 방과후 1시간씩 Room 319




Mrs. Wolford: 학생 이름의 성이 Di부터 Ha 에 해당하는 학생들을 맡고 있다.



*Parent Portal: 얼바인 교육구의 학업 성적표는 집으로 오지 않고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.(my.iusd.org)


*Naviance: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온라인 대학 및 직업적성 자료 프로그램


*Homework: 매주 금요일 35분씩 담임 선생님과 만나 학교 소식도 듣고 질의응답시간을 가질수 있다.



Mrs. Jacobson: 학생 이름의 성이 Lee부터 Ngo에 해당하는 학생들을 맡고 있다.



유니하이 고교 졸업요건

총 215점 학점 이수

한 학기 과목당 5점/ 보통 한 학생이 한 학기당 30점 이수함, 모든 학생은 반드시 D 이상의 학점을 이수해야함

1. 영어: 총 40학점

2. 사회: 총 30학점(세계정세, 세계사, 미국역사, 정치경제, 경제학)

3. 보건: 5점

4. 과학: 20점(지구과학 이나 물리과학 중 10점, 생명과학 10점)

5. 수학: 20점(Algebra 1 또는 Math 1)

6. 체육: 20점+체력장시험통과 필수

7. 제2외국어 또는 시각예술 과목: 10점

8. 일반 선택과목: 70점

9. CAHSEE(캘리포니아 고교졸업시험): 10학년 봄에 있는 시험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하기위해 반드시 치러야 함.(여어에서 350점, 수학에서 350점 이상 받아야함)




Mrs. Strausheim: 학생 이름의 성이 Ngu부터 Shi에 해당하는 학생들을 맡고 있다.


유니하이 카운슬러부는 올해부터 9학년 학부모들에게 단체 메세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한다. 

문자메세지 번호에 81010, 메세지 창"@uhscouns" 라고 치면 문자메세지를 받을 수 있다.


Mrs. Mcintosh: 유니하이 소프트볼 코치이기도 하며 학생 이름의 성이 Shk부터 Z 에 해당하는 학생들을 맡고 있다.


특별과외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. 너무 늦기전에 스포츠나 아트, 학생회, 커뮤니티 서비스, 클럽활동 등 각자 학생의 취미나 관심에 맞춰 시작하길 권한다. 



Miss Pennington: College & Career Center 담당 카운슬러: 매일 7:30~3:30까지 대학과 직업에 관한 진로 적성, 각종 내셔널 Tests, Summer Programs 이나 인턴쉽 관련 상담을 할 수 있다. 


영문판 오리지널 파워포인트 자료는 여기에서: ☞ 9학년 카운슬러 미팅 PPT 자료

미팅에서 나눠주신 자료: 9학년 카운슬러 미팅 Hand-out


다음 카운슬러 미팅은 2016년 2월에 있다고 한다.


@라이프롱잉글리쉬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