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K-3 Sight Words
영어에서 눈으로 한번 흘낏 보기만 해도 그 뜻을 알 수 있는 단어를 Sight Words 라고 한다. 즉, 굳이 낱말을 구성하는 말소리 체계에 대한 분석 없이도 글자를 빠르게 읽어내는 것으로 단순히 글자의 모양이 아닌 그 낱말을 구성하는 모든 정보가 눈에 익어서 단번에 정확하게 그 낱말을 확인하게 하는 단어인데 아이들이 그 Sight Words 를 5단계에 걸쳐 연습하며 익숙해져 외울 수 있는 앱이 여기 있다.
- Find the Words
여러가지 다양한 배경과 주제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영어 단어찾기를 할 수 있는 앱이다.
- Aesop’s Quest
개미 이솝은 탐구여정에서 여러 이야기를 읽어주면서 그를 도와줄 단서들을 노출시킨다. 아이들이 개미 이솝의 탐구여정을 따라가면서 각 이야기마다 중요한 요소들을 기억하려 애쓰다 보면 재미도 느끼고 Reading Comprehension 과 인지능력을 자연스레 향상시킬 수 있다.
- Read Me Stories
아이들의 읽기는 작은 양이라도 매일 해야만 효과가 있다. 이 앱에서 한 권씩 매일 소개하는 새 책으로 읽기 습관을 가지게 해보면 어떨까? 책을 읽어주며 읽는 부분의 글자를 하이라이트 해주며 주인공들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면서 이야기의 흐름을 탐험할 수도 있다.
- Scholastic Reading Timer
책을 느리게 읽거나 읽다가 산만해져 끝까지 읽지 못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이 독서타이머를 사용해보면 어떨까? 초시계와 같은 기능을 하면서 아이가 하루에 읽은 시간을 기록해주고 매 주의 독서 목표를 점검해주는 앱이다.
- Kids Can Spell
재미있는 동물사진을 이용해 아이들이 철자를 배울 수 있는 앱이다. 철자를 말하며 다양한 동물들의 소리와 철자수업을 한다. 예쁜 사진들을 골라 글자들을 끌어다 놓으며 단어맞추기를 할 수도 있고 숙달이 되면 시간재기 게임에 도전해볼 수도 있다.
- Reading for Details
책을 읽기는 하는데 이해력이 부족한 아이라면 이 앱을 사용해보길 바란다. 이야기의 한 대목을 읽고 세 가지 다른 수준으로 5가원칙(누가, 무엇을, 왜, 언제, 어디서 했나) 에 입각하여 Reading Comprehension 능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다.
- Word Magic
이 앱은 5세 아동의 부모가 개발한 것으로 아이들이 예쁘고 재밌는 사진이나 그림을 보고 빠진 글자를 찾아내는 게임이다. Phonics 초기단계를 배우고 있는 아이들에게 적합하다.
- C is for Cow
동물의 그림을 보고 그들의 소리를 따라하고 음성학과 글자인지를 연습할 수 있는 파닉스 앱이다.
10. SUPER WHY!
PBS 의 인기 프로그램인 SUPER WHY!의 캐릭터들과 함께 글자 사냥, 글자 추적게임, 음운맞추기, 문장 완성하기 등을 통해 어휘, 읽기, 쓰기 등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.
☞아이들에게 유용한 영어앱(1)도 참고하세요.
@라이프롱 잉글리쉬
남녀노소 할 것없이 탐나는 핫 아이템~ 구입여부에 한번쯤은 망설이는 아이패드! IT 가 대세인 요즘 무작정 안 사준다 버티기도 그렇고 밧데리가 방전될 때까지 시간 때우기식 게임이나 하도록 방치할 순 없는 노릇! 만약 재미도 있으면서 무언가 도움이 되는 교육적인 앱들이 있다면 아이들이 아이패드를 자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조금 더 마음을 놓을 수 있지 않을까? 아니 나아가 학교 공부 외의 다양한 skills 을 발달시킬 수 있는 도구로 이용할 수도 있기에 특히 책읽기, Reading 에 도움이 될만한 유치원 및 초등학생 저학년을 위한 아이패드 추천앱을 열거해 보았다.